독일/생활

독일 통신사 비교 및 추천 (독일 핸드폰 요금제 종류와 장단점)

  • -
반응형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물건중에 하나가 되어버린 스마트폰. 한국의 경우 어디서나 인터넷이 잘되어 핸드폰을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럼 독일의 경우 어떨까요? 독일의 경우 한국까지는 아니지만 일부 지역에는 LTE도 되며, 나름 느릿느릿한 독일 문화에 비하면(?) 비교적 빠르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그럼 요금제의 경우 한국은 대부분 약정을 걸어놓는 계약식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독일의 경우 크게 한국처럼 매월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1.계약식 요금제'(약정을 걸 수도 있고, 안걸 수도 있습니다)와 유심칩을 사서 원하는 통화나 문자 혹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충전식 '2.선불 요금제'가 있습니다.


먼저 1.선불 요금제의 경우, 독일에 여행이 오시거나 짧게 계시는 분들이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선불 요금제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알디톡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릴께요.



aldi talk 알디톡aldi talk 알디톡

aldi talk 알디톡aldi talk 알디톡


ㄱ. 알디톡 스타터 세트 (Aldi Talk Stater Set)

알디 마트에 가서 계산대쪽에 보시면 각종 쿠폰과 함께 알디톡 스타터 세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총 12.99유로로써 10유로 Guthaben (충전되어 사용할 수 있는 금액) 약 3유로 되는 유심가격에 구매가능하십니다. 알디톡 스타터 세트를 구매하시면 PIN 넘버가 들어있는 종이와 함께 유심이 함께 들어가있습니다(유심의 경우 핸드폰에 맞게 뜯으시면 됩니다) 그럼 알디톡 홈페이지에 핸드폰이 아닌 PC나 노트북으로 들어가셔서 인증하시면 되시는데요. 이후 앱을 다운 받으셔서 사용량 등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 자세한 방법은 다른 분들 블로그 참조하시면 될거 같네요)



장점 : 별도의 가입비가 없으며, 간편하게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알디톡끼리 통화무료이다.

단점 : 매번 충전해야하는 번거로움 외에는 없다

이런분들에게 추천 : 독일에 오신지 얼마 안되었거나(독일 통장 X) 독일 여행시에 사용하시기 원하시는 분들




그럼 그 다음은 계약시 요금제. 2.계약식 요금제는 워낙 다양한 회사들이 있어서 고르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우선 메이저 통신사들을 한꺼번에 설명드릴까 합니다.



ㄱ.메이저 통신사들 (Vodafone, O2,deutsche telekom)

보다폰 vodafone보다폰 vodafoneo2o2 


한국으로 치면 에스케X, 케이X, 엘X유플러스 되는 통신사들입니다. 사실 해당 통신사들은 일부의 경우 선불요금제가 있는 통신사가 있습니다. 다만 알디톡과 비교하면 비싼 감이 있고, 사실 한국인들 입장에서 해당 매장에 들어가서 가입 및 문의하는 것도 쉽지가 않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통신사들의 경우 메이저 회사들이기 때문에 넓은 독일땅에서 비교적 여러 지역에서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망이 잘 구축되어 있으며, 다른 통신사와 비교하여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다는 치명적인 단점과 계약식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독일 통장이 있어야하며, 해지시에도 미리 해지 신청을 해야합니다. 보통 독일 사람들은 인터넷과 함께 결합 상품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장점 :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비교적 여러 곳에서 안정적으로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단점 : 가격이 비싸고 계약식 요금제의 경우 독일 통장이 있어야하며, 미리 해지 신청을 해야한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 빠르고 안정적으로 인터넷 사용을 원하시거나 인터넷 결합 상품을 이용하시기 원하시는 분




ㄴ. 저가형(?) 통신사들 (smartmobil, winsim,mobilcom-debitel)

사실 메이저 통신사들보다 요즘 가격 경쟁이라던지 더 치열한 저가형 통신사들인데요. 저가형 통신사들은 통신사들마다 가입 방식이라던지 성격이 너무 달라 꼭 가입전에 꼼꼼히 따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계약식인데 24개월 약정을 걸어놓으면 저렴하고 약정 없이 미리 해지 신청 가능하게끔 하면 월 요금제가 비싸집니다. 





smartmobil
먼저 smartmobil를 보시면 여기도 기본적으로 24개월 약정 거는 것과 걸지 않는 것의 가격차이가 1.5배 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약정을 걸지 않으면 메이저 통신사와 비슷하기까지 한데요. 다만 해당 통신사는 특이하게 13개월 이후부터 요금이 올라가니 이점 주의하셔야하며, 유럽 여행시 데이터를 일정양만큼 쓰실 수 있기 때문에 유럽 여행시에 유용합니다.




winsim
개인적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하는 통신사인데요. 특히 할인기간에 가입하셔서 사용하시면 굉장히 저렴하게 사용 가능하십니다. 추가 비용 부담하시면 번호도 그대로 가져갈 수도 있다고 하네요. 다만 기본 요금 다 사용하시면 추가로 요금이 자동 청구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보통은 데이터 초과되면 속도가 느려집니다)




mobilcom-debitel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인데요. 해당 통신사는 무엇보다도 기기와 함께 약정을 걸면 기기를 저렴하게 득템하실 수 있는 통신사입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S7을 요금제 포함하여 20유로 24개월에 구매하였습니다. (가입비 별도이며 24개월후부터 요금제 비싸지는데요. 다만 24개월 이후에 해지 가능합니다) 해당 통신사는 약정걸면 요금제 포함하여 기기를 굉장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새로운 기기 구매 계획하시는 분들은 눈여겨볼만한 사이트입니다.


장점 : 가격이 저렴하며, 선불제 요금에 비해서 가격대비 많은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으신분.

단점 : 약정 걸고 가입시에는 해지가 어려우며, 별도의 가입비 발생. 거기다가 메이저 통신사들의 통신망을 빌려쓰기 때문에 전화음질이라던지 인터넷이 불안정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 독일에서 오랫동안 거주할 계획이 있으며, 인터넷이나 전화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






※해당 블로그는 통신사 정보만 제공할 뿐, 가입과 관련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핸드폰 회사 가입시 약정을 꼼꼼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