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생활

독일어 관련 영상 및 사이트 추천 (DW, Easy German, EXTRA Deutsch)

  • -
반응형

독일어 관련 영상 및 사이트 추천 (DW, Easy German, EXTRA Deutsch)



Guten Tag,

오늘은 독일어 관련 영상 및 사이트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문법을 충분히 익혔다면 바로 해당 사이트 및 영상을 매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언어든 매일 '말하기', '쓰기', '듣기', '읽기'를 반복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언어는 학문이 아니라 실생활에 이용하는 언어이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듣기', '읽기'에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해당 사이트들은 한국어로가 되어있지 않고,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 외국인들의 대상으로 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DW는 Deutsch Welle (국민의 소리)의 약자로써 국영 방송이며, Easy German은 Easy Language의 독일 유투브 채널인데 심지어 한국어도 있네요. 그리고 아주 오래된 드라마인지 밑에 독일어 자막으로 되어있는 Extra deutsch까지!





1. DW 도이치 벨레 (Deutsch Welle)

도이치 벨레는 국영방송으로써 인터넷으로 주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30개국 외국어로 방송을 하고 있으며, 본사는 본에 위치하고 있으며 TV스튜디오는 베를린에 위치하여 독일 국영 방송인 ARD 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영 방송이라서 그런지 컨텐츠가 굉장히 다양하며, 단계별로 잘 나뉘어져있습니다. 유투브 채널 역시 있어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간편하게 매일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뉴스도 업데이트 되어 오디오와 함께 스크립트로 확인하실 수 있어, 독일어 뿐만 아니라 독일 최근 뉴스 역시 챙겨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B2 단계의 Jojo sucht das Glück이라는 시리즈 역시 재미있게 봤는데, 아예 시리즈를 만들 정도로 DW가 큰 방송국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Deutsch lernen 를 누르면 굉장히 많은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Easy German


 


Easy German은 Easy Language의 커다란 유투브 채널의 독일어 버전입니다. 길거리에서 한 테마를 가지고 인터뷰를 하는 동영상인데요. 간혹 Prepositions(전치사)를 직접 동작과 함께 설명해주는 컨텐츠를 올려주거나 Modal Verbs 등 문법 관련해서도 함께 올려줍니다. 인터뷰 형식이다보니 일상대화에서 많이 쓰는 단어들을 많이 쓰기 때문에 B1 정도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밑에 독일어 자막과 함께 영어자막으로 같이 나와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




3. Extra Deutsch

 



마지막으로 아주 오래된 독일 시트콤(?)인 Extra Deutsch. 한 미국남자가 독일에서 오면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시트콤입니다. 한국으로 치자면 남자셋 여자셋과 같은 분위기가 많이 나는 드라마입니다. 밑에 독일어 자막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이해하기 쉬우며, 독일식 유머코드(약간 웃긴)를 감상하시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옛날 시트콤이다보니 정식 채널은 없고, 유투브에서 검색을 통해서 관련 영상 보실 수 있사오니 재미있게 독일어를 배우시려면 좋은 영상인 것 같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