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노잉/강아지

위험한 강아지 품종 - (5대, 8대 맹견) 및 의무사항

  • -
반응형

 

위험한 강아지 품종 - (5대, 8대 맹견) 및 의무사항

 

위험한 개 품종: 위험 및 예방 조치 이해

개 소유와 관련하여 특정 품종과 관련된 잠재적 위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개가 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만 특정 품종은 공격적인 행동의 역사로 인해 위험한 것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가장 위험한 견종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주인이 자신과 다른 사람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취해야 할 예방 조치를 제공합니다.

핏불 : 평판이 좋지 않아 논란이 많은 품종

핏불은 공격적이고 위험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이것이 주로 그들의 번식 역사와 그들이 자주 길러지는 방식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핏불은 원래 공중전을 위해 길러졌으며 경비견으로 사용되어 공격적인 평판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사회화와 훈련을 통해 핏불은 사랑스럽고 충성스러운 애완동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로트와일러 : 보호하는 성격을 지닌 강력한 품종

로트와일러는 힘이 세고 보호적인 성격으로 알려져 있어 훌륭한 경비견이 됩니다. 그러나이 품종은 또한 여러 가지 심각한 공격과 관련되어 위험한 품종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로트와일러는 사람이나 다른 동물에게 공격적이 되지 않도록 조기에 일관된 훈련이 필요합니다.

도베르만 : 두려움이 없고 활력이 넘치는 견종

Doberman Pinschers는 원래 보호를 위해 자란 매우 지능적이고 활기찬 개입니다. 이 견종은 먹이감이 강하고 다른 동물에게 공격적일 수 있어 위험한 견종이라는 평판을 얻게 되었습니다. Doberman Pinschers는 공격적이 되지 않도록 조기에 일관된 훈련과 충분한 신체적, 정신적 자극이 필요합니다.

저먼 셰퍼드 : 충성스럽고 보호적인 견종

저먼 셰퍼드는 충성심과 보호적인 성격으로 유명하여 훌륭한 경찰견과 군견이 됩니다. 그러나이 품종은 또한 여러 가지 심각한 공격과 관련되어 위험한 품종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저먼 셰퍼드는 사람이나 다른 동물에게 공격적이지 않도록 조기에 일관된 훈련이 필요합니다.

한국에서 지정된 5대 맹견(8대 맹견으로 확대)

도사견

도사견 또는 도사투견은 일본의 개화기 무렵부터 투견이 융성한 시코쿠 도사 번에서 지방 고유 품종인 시코쿠 견과 마에다 견, 올드 잉글리쉬 불도그, 마스티프, 불독, 불테리어, 세인트 버나드, 그레이트 데인 등의 교미로 생겨난 개의 품종이다.

핏불 테리어

핏불 테리어는 영국의 불도그와 테리어를 교배해 만든 투견이다. 원산지는 미국이며,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이지만 한 번 물면 절대 놓지 않고 목표물에 대한 집착이 매우 강하다. 기본적으로 사람에게 치명적인 견종.

로트와일러

로트와일러는 목양견, 번견으로 쓰이는 독일산 개이다. 수컷의 체중이 최대 59 킬로그램에 육박하는 대형견이다. 로트바일러는 독일식 발음을 그대로 따와서 만든 것이다

티베탄 마스티프

티베탄 마스티프는 티베트 고원을 원산지로 하는 초대형 개로 흔히 ‘티베트 개’라고도 하는 희귀종이다. 중국에서는 ‘짱아오’ 또는 ‘시짱아오추안’이라고 "동방신견’이라는 별명도 있다. 티베트에서는 티베트어: དོ་ཁྱི། 도키라고 부른다.

라이카

라이카는 소련의 개로, 최초로 지구 궤도에 진입한 개이다. 모스크바 시내에서 길을 잃고 떠돌던 강아지 라이카를 소련 우주과학 관련자가 발견하고 데려왔다.

(코카서스) 오브차카

코카서스 양치기 개 또는 코카서스 오브차카는 코카서스 지역, 특히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러시아 공화국인 북오세티야와 다게스탄이 원산지인 대형 가축 수호견입니다. 1920년경 소련에서 코카서스 산맥과 남부 러시아 대초원 지역의 개로부터 개발되었습니다.

캉갈

캉갈은 터키의 국견이다. 곰이나 늑대, 자칼에게서 가축 무리를 지키던 산악 견이며 아나톨리안 셰퍼드 도그라고도 한다. 300kg 이상의 치악력을 자랑하는데 이는 사자와 맞먹을 정도다. 신장 80~100cm의 대형견이다.

울프독과 유사한 견종

늑대개는 회색늑대의 아종인 개와 다른 회색늑대의 아종들 사이에 태어난 잡종이다. 수렵할 때 사용되기도하며, 땅으로부터 어깨까지 60 cm 이상이다.

그 외에 사람을 공격해 상해를 입힌 이력이 있는  체고 40cm 이상인 개 개는 관리대상견으로 지정

한국에서 지켜야 할 의무사항 - 맹견

  1. 소유자 없이 외출 금지
  2. 외출시 목줄과 입마개 착용 혹은 탈출방지용 이동장치 사용
  3. 아파트나 공동주택 내 사육 엄격 제한
  4.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 출입금지
  5. 안전한 사육관리에 대한 정기교육 이수
  6. 공공장소에서 반려견 목줄 길이 2m 이내로 유지

(2018년 기준)

한국에서의 과태료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1, 2, 3차 위반시 차등 부과 미정)

관리 대상견은 50만원 이하의 과태로(1차 위반시 20, 2차 위반시 30, 3차 위반시 50만원 부과)

(2018년 기준)

그 외에 견주가 취해야 할 예방 조치

어떤 품종의 개를 소유하든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견주를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가 어린이나 다른 동물 주위에 있을 때는 항상 개를 감독하십시오.
  • 공격적인 행동을 예방하기 위해 개에게 충분한 사회화와 훈련을 제공하십시오.
  • 공격적인 행동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개를 중성화 시키십시오.
  • 공격적인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개를 묶거나 오랫동안 감금해 두지 마십시오.
  • 개가 잘 행동하더라도 아기나 어린 아이를 개와 함께 혼자 두지 마십시오.

결론

특정 품종은 공격적인 행동의 역사로 인해 위험한 것으로 분류되었지만 모든 개가 물릴 가능성이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사회화, 훈련 및 감독을 통해 위험한 개 품종은 사랑스럽고 충성스러운 애완 동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은 개 주인에게 달려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회화, 훈련 및 감독은 위험한 개 품종의 안전을 보장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이러한 조치를 취하면 위험한 개 품종이 사랑스럽고 충성스러운 애완동물이 될 수 있습니다.

원본 - https://pet-knowing.com/ko/blog/Dangerous%20Dog%20Breeds

 

Dangerous Dog Breeds

Pit Bulls, Rottweilers, Doberman Pinschers, German Shepherds

pet-knowing.com

 

반응형

'펫노잉 > 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우기 쉬운 강아지 추천  (0) 2023.04.05
개가 혀를 날름거리는 이유  (0) 2023.03.24
비숑  (0) 2023.01.29
셔틀랜드 시프도그  (1) 2023.01.15
목양견(시프도그, 양치기 개)  (0) 2023.01.13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