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노잉/강아지

리트리버

  • -
반응형

리트리버(Retriever)는 개 품종의 하나로, 대표적인 사냥개이다. 주로 새와 같은 사냥감을 찾아서 손상없이 주인에게 가져다주는 역할을 했다. 상처가 나지 않게 약하게 무는 법을 오랜 시간 익혔고, 또 훈련이 비교적 쉽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최근에는 안내견 등으로도 인기가 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 등이 이 품종의 하위에 속한다. 그리고 리트리버는 똑똑한 것으로 세계 3위에 들기도 했다. 하지만 이건 옛날 기준이니 지금은 엄청 멍청 할 수도 있다

 

리트리버(Retriever)는 개 품종의 하나로, 대표적인 사냥개이다. 주로 새와 같은 사냥감을 찾아서 손상없이 주인에게 가져다주는 역할을 했다. 상처가 나지 않게 약하게 무는 법을 오랜 시간 익혔고, 또 훈련이 비교적 쉽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최근에는 안내견 등으로도 인기가 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 등이 이 품종의 하위에 속한다. 그리고 리트리버는 똑똑한 것으로 세계 3위에 들기도 했다. 하지만 이건 옛날 기준이니 지금은 다를 수 있다.

 

https://pet-knowing.com/ko/dog/breed/Retriever
리트리버 - 펫노잉

능력

총잡이 견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리트리버는 다음 작업을 수행하도록 훈련되어야 합니다.

  • 통제 하에 유지 : 리트리버는 일반적으로 물새 사냥에 사용됩니다 . 대부분의 물새 사냥은 겨울 조건에서 작은 보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리트리버는 침착하고 조용히 앉아서 통제를 유지하도록 훈련됩니다. 이것은 종종 "꾸준함"이라고 합니다. 꾸준함은 우발적인 전복, 사냥꾼의 조준 방해 또는 사냥 파티에 있는 다른 사람이나 개에게 심각한 해를 끼치거나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총기의 우발적인 발사 가능성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꾸준한 개는 또한 쓰러진 게임을 더 잘 "표시"할 수 있습니다.
  • 마크 다운 게임 : 마킹은 떨어지는 새나 여러 마리의 새를 관찰하는 과정입니다. "표식"이라는 명령이 주어지면 개는 들어오는 새를 찾고 각 새가 떨어지는 위치를 기억해야 합니다. 잘 훈련된 리트리버는 새가 떨어지는 곳을 표시하기 위해 총신이 가리키는 방향을 따라가도록 배웁니다. 게임이 다운되면 핸들러는 개에게 게임을 회수하도록 명령합니다. 개의 여러 "표식"을 기억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며 조련사는 개의 표식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 블라인드 회수 수행 : 물새를 사냥할 때 리트리버의 주요 임무는 쓰러진 새를 회수하는 것입니다. 때때로 개는 게임이 떨어지는 것을 보지 못하므로 검색을 위해 개를 쓰러진 게임으로 안내하는 핸들러의 손, 음성 및 휘파람 명령을 받도록 훈련됩니다. 이를 "블라인드 리트리버"라고 합니다. 개와 조련사 사이의 정확성은 검색 시간을 최소화하고 주변 엄폐물의 교란을 제한하기 위해 매우 유용하고 바람직합니다. 현장에서 블라인드 리트리브의 대부분은 총의 30-80야드 내에서 이루어지지만 좋은 리트리버/핸들러 팀은 100야드 이상까지 정확한 블라인드 리트리브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손으로 회수: 일부 사냥꾼은 발에 새를 떨어뜨리는 것을 선호하지만 대부분의 조련사들은 개가 사냥물을 조련사 손으로 가져가도록 요구합니다. 그럼 잘 훈련된 리트리버는 핸들러의 손에 놓아줍니다. 손으로 배달하면 조련사가 새를 잡을 때까지 새가 개의 입에 남아 있기 때문에 불구가 된 새가 탈출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 아너링( Honoring): 여러 마리의 개와 함께 사냥할 때 리트리버는 다른 개가 일하는 동안 통제하에 있어야 하며 자신의 차례를 기다려야 합니다. 여러 개가 동시에 게임을 검색하면 혼란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이것이 많은 핸들러가 개의 이름을 검색 명령으로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 명령에 따라 흔들기 : 회수 후 잘 훈련된 개는 분만이 완료될 때까지 털에서 과도한 물을 털어내지 않습니다. 작은 보트에서 털에서 물을 흔드는 개는 최악의 경우 추운 겨울 조건에서 선박을 전복시킬 위험이 있으며 기껏해야 사냥꾼과 장비를 샤워할 것입니다. 또한, 사냥감을 입에 물고 있는 동안 개가 흔들면 새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를 피하기 위해 조련사는 개에게 심하게 흔들어 손상되지 않도록 훈련합니다.
  • 쿼터 : 리트리버는 종종 업랜드 플러싱 독과 같은 보조 역할로 사용됩니다. 개는 고지대에서 사냥하는 새를 찾는 사냥꾼 앞에서 패턴으로 일해야 합니다. 리트리버는 사격 거리 밖에서 새를 플러싱하지 않도록 총 범위 내에 머무르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 안정적으로 날개를 펴고 총을 쏘 십시오: 고지대의 새를 사냥할 때 플러싱 도그는 날개를 펴고 총을 쏠 때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추락을 표시하고 놓친 새를 불필요하게 뒤쫓아 다른 새를 플러싱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합니다.

대부분의 개별 리트리버는 총잡이로 훈련할 수 있는 원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훈련 과정을 크게 향상시키는 현장 사육 라인에서 개로 특정 원하는 특성으로 번식하기 위해 상당한 양의 생각과 노력이 제공됩니다. 현장 작업을 위해 리트리버를 사육할 때 다음 사항을 고려합니다.

  • Biddableness: 위에서 설명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잘 훈련된 리트리버를 만들려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지능적이고 제어 가능하며 학습에 개방적인 리트리버가 가장 중요합니다.
  • 욕구 및 추진력: 이러한 특성은 "좋은 리트리버"가 나타내는 광범위한 행동을 포함합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그들은 거의 행동의 지점까지 회수하려는 욕구를 보여주고 회수를 하기 위해 상당한 장애물을 감수합니다. 그들은 또한 새, 새 깃털, 새 냄새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보이며, 이를 "birdiness"라고 합니다.
  • 표시 및 기억력: 시력과 깊이 인식은 쓰러진 게임을 표시하는 개의 능력에 가장 중요합니다. 넘어질 때마다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리트리버 조련사는 개가 쓰러진 사냥감을 표시하고 기억하도록 돕기 위해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지만 좋은 리트리버는 이러한 "원시 도구"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 : 개는 주로 코로 인도됩니다. 좋은 리트리버는 코를 사용하여 무거운 엄폐물에서 쓰러진 사냥감을 찾고 들판을 4등분하여 고지대 사냥감 새를 찾아 플러시합니다.
  • 부드러운 입: 사냥에 적합한 개이기 위해서는 입이 부드러운 개가 필요합니다. 입이 부드러운 개는 사냥물을 물어 들고 부드럽지만 단단하게 회수합니다. 불필요하게 새를 떨어뜨리거나, 깨물거나, 씹거나 심지어 새를 잡아먹는 개는 핸들러에게 전달되기 전에 "입이 딱딱한" 것으로 간주되거나 "입 문제"가 있는 것으로 설명됩니다. 훈련은 대부분의 "입 문제"를 극복할 수 있지만 훈련 과정을 시작할 때 본질적으로 부드러운 입을 가진 개가 더 바람직합니다.
  • 강건성: 물새 사냥은 미국 남부의 두껍고 침수된 목재부터 중서부의 얼음과 얼음으로 덮인 연못, 뉴잉글랜드 해안 상류를 따라 있는 혹독한 바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위치와 조건에서 수행되는 추운 날씨 스포츠입니다. 좋은 리트리버는 기꺼이 물에 다시 들어가 이러한 상황과 기타 극한 상황에서 여러 번 회수합니다.

수명

리트리버의 평균 수명은 약 10~12년입니다. 일부는 최대 15년까지 살 수 있습니다.

리트리버 품종

리트리버의 평균 수명은 약 10~12년입니다. 일부는 최대 15년까지 살 수 있습니다.

펫노잉

https://youtu.be/xr9c4ARlOsI

출처 - https://pet-knowing.com/ko/dog/breed/Retriever

 

https://pet-knowing.com/ko/dog/breed/Retriever

리트리버(Retriever)는 개 품종의 하나로, 대표적인 사냥개이다. 주로 새와 같은 사냥감을 찾아서 손상없이 주인에게 가져다주는 역할을 했다. 상처가 나지 않게 약하게 무는 법을 오랜 시간 익혔

pet-knowing.com

 

반응형

'펫노잉 > 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더 콜리  (1) 2023.01.13
저먼 셰퍼드  (2) 2023.01.12
치와와 (개)  (0) 2023.01.07
시바견  (1) 2022.12.28
푸들  (0) 2022.12.19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