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개발/Error

Prettier 저장시 에러 코드가 간헐적으로 나타는 에러 (setting.json, vscode)

  • -
반응형

현재 프로젝트에는 Prettier, Stylelint, Eslint 가 정상적으로 들어가있다.

Vscode 내에서 Extension 역시 모두 다 설치하였다.

그런데 문제는 setting.json 에 들어가서 "editor.formatOnSave": true, 를 키고 아무 파일이나 저장하면 lint 에러가 뜨고 다시 다른 아무 파일 저장하고 다시 문제있는 파일을 저장하면 원래데로 돌아오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는것이다.

(말로도 설명하기 어려운 문제)

그래서 몇시간동안 setting.json 도 엄청 수정해보고, eslint, stylelint, editorconfig 까지 다 수정해보는 헛수고까지 했는데,,,

 

문제는 바로 vscode extension 이 기본 포맷터로 인식을 못하고 있는 것이였다.

그래서 setting.json 에 들어가서 "editor.defaultFormatter": "esbenp.prettier-vscode" vsocd 기본 포맷터로 설치한 프리티어 를 설정해주면 문제가 해결되었다.

 

혹시 나와 같이 문제가 발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거나, 혹은 내가 다음에 똑같은 문제 발생했을시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어야겠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