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CSS

Input 요소에 width: 100% 속성이 부모 영역을 벗어나는 문제

  • -
반응형

CSS Input 요소에 width: 100% 속성이 부모 영역을 벗어나는 문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문제(현상)

개발에서 CSS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다루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중에서도 CSS Input 양식과 상호작용하는 사용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width: 100% 같은 속성을 사용할 Input 요소가 부모 영역을 벗어나는 문제가 발생할 있습니다.

Input 100%

 

css 
input {
	width: 100%
   }

CSS Input 이해

CSS Input 양식에서 사용자로부터 정보를 입력받는 사용되는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 입력, 체크박스, 라디오 버튼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CSS Box Model

CSS Box Model 요소가 렌더링될 요소의 크기와 레이아웃을 결정하는 모델입니다. 모델에는 Content, Padding, Border, Margin 등의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CSS Width 속성

CSS Width 속성은 요소의 너비를 지정하는 사용됩니다. 요소의 너비는 픽셀(px), 퍼센트(%), 뷰포트 단위(vw, vh), 그리드 단위(fr) 다양한 측정 단위로 표현할 있습니다.

 

width: 100% 부모 영역

width: 100% 속성을 사용하면 요소가 부모 영역의 100% 너비를 가지도록 설정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속성을 잘못 사용하면 요소가 부모 영역을 벗어나는 문제가 발생할 있습니다. 이는 요소의 크기가 부모 영역에 상대적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CSS Overflow 속성

CSS Overflow 속성은CSS Input 요소에 width: 100% 속성이 부모 영역을 벗어나는 문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

방법은 css로 가볍게 해결이 가능하다. 바로 box-sizing: border-box 를 이용하는 것이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처럼 input 요소가 100% 지정을 해도 부모 요소보다 더 넓게 보이지 않는다

input {
    box-sizing: border-box;
}
box-sizing
box-sizing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